7월 01, 2020

[eSIM download fee] 황당한 eSIM 다운로드 수수료

비싼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GX 프라임이라고 SKT5G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음성통화 등이 무제한이라서, 별도의 부가서비스를 추가하거나 소액결제를 하지 않는 이상 매월 청구되는 요금이 동일합니다.

 

그런데, 이번 달 요금 청구서를 보니 2,750원이 더 청구가 되었습니다.

매월 청구되는 요금보다 더 청구가 되어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지난달에 스마트 워치 기기변경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 eSIM 다운로드 수수료 2,500원과 부가세 250원이 발생한 것입니다.



eSIM은 임베디드 심의 약자로 기존 usim처럼 기기에 별도 장착하는 모듈이 아닌 단말기 자체에 내장된 모듈을 말합니다. , 스마트 워치 류에는 별도의 유심이 아닌 기기 자체에 eSIM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eSIM이 내장된 스마트 워치를 개통하려면 통신사가 제공하는 가입정보를 내려받아 eSIM에 저장, 등록해 사용하면 되는데, 1회 다운로드 시 2,750원의 비용을 내야 하는 것입니다.


별도의 유심이 있는 것도 아니고, 아무리 eSIM이라고는 하지만 기기에 내장되어 있어 기기 구입시에 당연히 eSIM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기 개통을 위해 내장된 eSIM에 정보를 다운로드 받는 것에 비용이 부과 된다는 것은 황당하기 끝이 없습니다.

 

실물 유심을 못팔아 먹으니 eSIM 다운로드 수수료라는 이상한 비용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연히 이의제기를 했고, 상식이 있는 정상적인 집단이라면 이러한 이의제기가 받아들여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뻔한 상투적인 답변 뿐이었습니다.

금액도 얼마 되지 않고 시간이 아까워서 더 이상의 이의제기는 자제했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통신사들이 이런 식으로 소비자를 봉으로 알고 말도 안되는 행동을 하는 것에 대해 당하고만 있어야 할 지 답답해 집니다.

 

더 이상 소비자에게 말도 안되는 부담을 지우며 제 뱃속만 채우려는 몰상식적이고 황당한 행동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1. ㅋㅋㅋ 통신사 맘이죠 우리가 뭘하겠습니까 더러워서 원

    답글삭제

Most Popular